떠.나.볼.까./경기2016. 10. 10. 12:47
     







잔뜩 흐렸던 날.

월미도에 가서 추억(?)이 가득했던 돈가스도 먹었고.

바다 위 갈매기들도 구경하고.

맥아더 장군의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하는 병사와도 사진을 찍었다.


흐렸지만 차분했고, 기분이 좋았다.


말로만 듣던 인천 앞바다를 보신 어머닌. 정말 즐거워 하셨다.

차이나타운의 북적이는 인파를 뚫고 겨우겨우 찾아온 '월미도' 는 생각보다 더 차분했다.

그래서 바람쐬기 정말 좋았어.


'월미도'. 예전 좋았지 ... 라며 포스팅 했던 곳.

내겐 여러 의미를 부여 할 수 있어 더 깊이 새겨진 곳이다.


내가 홀로 힘들 때면 언제든 위로가 돼 줬던 바다.

내 가족이 마지막으로 함께 했던 바다.

리유가 좋아하는 갈매기가 많아, '갈매기 바다' 라 부르며 신나게 뛰놀던 바다.

연애시절... 풋풋한 감성들이 많이 베여버린 달콤한 기억의 바다.


그곳에 어머니와 함께 거닐었다.

아무 말도 하지 않은 채,,

아실까? 나의 이런 여러가지의 "의미" 들을 부여 할 수 밖에 없었던 장소였던걸.

아무렴 어떠냐. 그래도 좋았다. 홀로 거닐지 않아도 됨을. 조금은 위로가 될 수 있었단 것을.

느끼게 되었다는게 중요하다.



# '흐림' 이 전해주는 메시지는 강렬했다. 오히려 더 슬프지도, 더 경박스럽지도 않게. 차분히 그곳을 추억 할 수 있게 해줘서 고마웠다. 언젠가.. 이 곳을 다시 찾는 날이면, 더 웃으며 찾게되길 바래본다. 





'떠.나.볼.까. > 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4) 2016.11.06
[인천] 소래 생태공원  (4) 2016.10.27
[안산] 대부도 - 구봉도  (4) 2016.10.08
[가평] 버섯 집  (8) 2016.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