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2015. 10. 6. 16:48
     


내가 여전히 가장 애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는 윈도우든 맥이든 '파이어폭스' 이다. 크롬도 빠르고 좋다하지만 오랫동안 써와서 그런지 파이어폭스가 내겐 가장 잘 맞는 느낌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블로깅도 웹서핑도 파이어폭스를 이용하는데, 근래들어 티스토리에 글을 남길 때 심상찮은 오류들이 발견됐다.


이게 '티스토리' 의 문제가 아닐까도 생각했었지만 예전에도 파이어폭스에서 [한글입력] 시 제대로된 글쓰기가 불편할 정도로 오류가 일어나길래 플래시의 문제가 아닐까 하고 업데이트 기록을 확인했지만 '최신' 버전 이었다. 그러나 글쓰기는 '엔터 키' 입력 후 지 맘대로 옮겨지고 줄 바꾸기도 원활치 않았다. [태그] 입력 시, 문자가 주르륵 알 수 없는 글들로 가득 채워지는 '버그' 도 발생했다.


그런데 맥에서는 그러한 버그가 발생하지 않았다. 무엇이 문제일까 알아보다 파이어폭스가 최근 41.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윈도의 [IME 입력기] 와 충돌을 일으켜 티스토리 뿐 아니라 네이버 등의 웹 에디터들과의 충돌을 일으킨다고 한다.


그래서 결론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40.0 버전으로 [다운 그레이드] 할 것을 추천 합니다!! 다행히 40.0 버전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네요.



- 모질라 홈페이지에서는 자동으로 41.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다행히 FTP 로 이전버전의 링크를 걸어두고 있네요.


* 파이어폭스 40.0 버전 다운 받기


+ 현재 쓰시고 계신 버전을 다운 그레이드 하실 때 그냥 [설치 파일] 을 다운로드 하셔서 그냥 설치하시면 됩니다. 지우지 마시고요. 기존 부가기능이나 설정은 그대로 유지 됩니다.


▣ 자신이 쓰고 있는 버전 확인 하기



-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열기' 단추를 눌러 창을 여세요.




- 그 다음 아래쪽에 '? (물음표)' 모양의 도움말 메뉴를 엽니다.



- 그러고 나서 'Firefox 정보' 를 눌러 확인 합니다. 그럼 창이 하나 뜨는데 ..




- 요렇게 "딱" 하고 뜹니다. 우선 '설정' 을 눌러 [자동 업데이트] 를 꺼 주세요. 42.0 버전에서는 부디 이 오류가 수정 되었길!! 그동안은 어쩔 수 없이 지금의 40.0 버전을 계속 써야 겠네요.


- 최신버전의 파이어폭스를 유지하시는게 기존 버전에 비해 쾌적하고 빠릅니다. 해서 아래의 방법을 더 추천 합니다.


* 추가로 41.0.1 버전으로 '최신 업데이트' 로 유지 하면서 이와 같은 오류를 해결할 방법이 있더라구요.



# 예전에도 업데이트 이후 한글 입력기와 충돌을 일으키더니 이번에도 충돌을 일으키네. 전엔 플래시의 문제였다지만 이번엔 브라우저 자체의 문제다 보니 다양한 곳에서 이로인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아마도 '윈도10 의 업그레이드' 에 맞추느라 일어난 오류로 보인다. ios도 최근 마이너 업데이트를 하더만 웹에서의 오류는 간혹 치명적일 수 있는데 하루빨리 잡히길 바란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파폭을 즐겨 쓰고 있었구나. 은근 크롬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제법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