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2017. 12. 14. 05:07
     

난 여전히 데스크탑이든 노트북이든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쓴다. 가끔 윈도에서는 어쩔 수 없이 익스플로러를 쓰기도 하지만. 어쨌든 주로 쓰는 브라우저는 일명 불여우 '파이어폭스' 를 쓴다.


근데 이 녀석이 어느 순간부턴가 조금씩 말썽을 일으킨다. 물론 그에 대한 업데이트가 비교적 빠르게 돼서 좀 낫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트러블로 인해 불편한 경우가 종종 생기더라. 특히, 티스토리에 포스팅 할 때 문제가 많았다.


이전에 문단정렬 뒤죽박죽 되는 현상부터.. 이건 설정값(intl.tsf 값 수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였다. 물론 윈도우 운영체제에 한해 발생했지만.


암튼 서론이 길었다. 그런대로 잘 써오다가, 최근 또 다른 말썽을 일으켰다. 되도록이면 브라우저와 os 의 보안패치는 최신으로 유지하려 하는데, 얼마전 파이어폭스 업데이트를 실행하고 나서 최신 버전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블로그에 글을 쓰려 하면 사진 업로드시, 사진 첨부 버튼을 누르면 브라우저가 뻗어 버리는 일이 발생한다.


즉, 파이어폭스로 티스토리 글 작성시 다음 포토 업로더를 이용할 수 없다는 뜻이다.


그래서 일부는 브라우저 버전을 다운 그레이드 하거나, 파일첨부 기능을 이용해 다소 번거롭게 글을 써야했다. 일부는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로 옮겨가는 일들도 있더라.


나 역시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를 크게 신뢰하지 않는 편이라 계속 파이어폭스를 이용해 블로깅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웹 서핑을 통해 그럴듯한 방법을 찾아서 실행해 봤다.


결론을 말하자면, "성공" 이다. 정말 잘 된다. 다음 포토 업로더는 플래시 플레이어를 쓰는데, 나 역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도 해 보고, 파이어폭스 전용을 깔면 된다해서 그것도 해보고. 이 방법 저 방법 다 써봤으나 안 됐다.


브라우저나 운영체제의 보안 패치 등은 '최신' 으로 유지하는게 보안상 가장 좋다. 그래서 최신 버전의 파이어폭스를 쓰면서, 티스토리 포스팅도 즐기시는 분은 이 방법을 추천. (사실, 방법이랄것도 없어요)


이 같은 현상들은 파이어폭스가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서 브라우저 설정값을 자체 보안규정에 따라 바꾸는 것 같다. 그래서 업데이트 할 때마다 설정값들을 자신에게 맞게 셋팅하는것!! 잊지 마시길.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문제 없는걸로 봐선, 티스토리나 플래시 플레이어 문제는 아닌것으로 판단. 설정값 수정을 통해 쓸 수 있을거라.. 생각됐다.


자, 잡설이 길었습니다.



1) 먼저 파이어폭스를 '최신버전' 으로 업데이트 해 준다.




2) [설정] 을 열어 [개인 정보 및 보안] 탭을 클릭 한다.




3) 쭉~ 스크롤을 내려보면 [접근성 서비스가 브라우저에 접근하지 못하게 함] 이라는 항목이 나온다. 기본 설정은 '체크해제'. 여기에 체크 한다. 끝 입니다. (허무하죠?) 이제 잘 되나 테스트 해 볼까요?





4) 브라우저를 닫았다 다시 열고 (브라우저 재부팅), 티스토리에 접속해서 테스트 해 본다. 그러면 이렇게 "똭" 잘 뜬다.



참 쉽죠~~?? 사실 알고보면 별 거 아닌, 체크 하나 해 주었을 뿐인데 잘 됩니다. 이걸 알기까지의 과정이 지난했을뿐. 아무튼 파이어폭스는 설정값을 늘 확인해보는 습관이 중요한것 같아요. 물론 다른 브라우저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나 더 예민한것 같아요.


별것 아닌 거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음 좋겠네요. 지금도 최신 버전의 파폭으로 글 작성 중입니다. 암튼 좋네요.


** 추가 : 최근 (18년 6월 현재) 업데이트 된 61.0 버전에서는 무리없이 잘 됩니다. 그동안 업데이트를 망설이셨던 분들, 업데이트 하세요. 그동안 플래시 플레이어에 관한 보안 관련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닌가 추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