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서태지 밴드가 5년만에 전국투어를 한다고 밝혔었다. 팬들을 비롯 올해들어 부쩍 줄어든 공연에 목마른 사람들에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서태지를 좋아하던 아니던 일단 한 번은 가보고 싶어하는 공연이기에 더욱 관심이 되었을테다. 아무튼 올해들어 가장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순전히 나 때문에 지금은 서태지 팬이 돼버리신 어머니를 모시고 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방에 있는 나의 짝에게도 입이 마르도록 자랑하던 서태지의 공연을 보여줄 수 있어서 전국투어의 소식은 하악하악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 포스트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단어인 '하악하악' 폴더에 넣을까. 공연에다 넣을까 고민했다)

오늘.. 아니 좀 전,, 쪽지를 받았다. 문자와 더불어.... 마수러라 불리는 서태지 닷컴(별로 접속은 안하지만 공연소식을 주어담기위해 가입만 해둔 곳이다)의 운영자에게서 온 것이다. 블로그 만들었으니까 접속해보라고... 그래서 접속해 봤다. 위의 타이틀 로고가 보이고.. 이것저것 볼 것도 많았다. 사실 난 전국투어 서울공연을 제외한 지방투어에 관한 소식을 좀 알아볼까 하고 들어갔는데...


아쉽게도 서울투어 소식 외엔 없었다. 역시나 그때 그때 공개인가?? 이번 투어에는 각 공연 매회마다 다른 무대, 다른 연출로 각기 다른 모습들을 보여준다고 한다. 예전 제로 투어때랑은 다른 느낌일거 같다.


블로그를 보다가 '하악' 하고 소리지를뻔한 부분이었다!! 친구목록에 저 이름들을 보라.... 피아랑은 워낙 오랜 사이여서 그렇다 치고 공연했었던 밴드들과 여전히 친분을 유지하고 있나보다. 근데 엑스제펜은 왜 빠졌을까. 아무튼 국내에서 서태지, 박진영, 비?? 정도가 해외친구들로는 최고일듯 하다. ㅎㅎ

블로그를 만들고 바로 오픈한거 같은데 이런저런 정보를 얻기엔 다소 부족하지만 서태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게끔 정리도 돼 있고 앨범 전곡들을 감상할 수 있는 쥬크박스도 있고 공연소식들도 업데이트 된다고 하고.. 전국투어 관련, 공연 전용 홈페이지가 아닌 블로그를 통해서 공개한것도 새로운 소통의 방법이겠다. 다만 그 소통함에 있어서 국내 블로그가 아닌 해외의 myspace 를 통해서 소통하려 할까. 의문은 들지만 조금은 알 것도 같다.

아~ 이번 공연에서 어떤 무대일까도 기대가 되지만 게스트로는 누가 올까? 라는 생각이 더 앞선다. 설마, 저 위의 친구들은 아니겠지? 아주 놀라 자빠지게 할라고..


* 서태지 밴드 전국투어 공식(?) 블로그 : www.mobiuslivetour.com


+ 요즘 날씨가 왜 이리도 더운지.... 내가 사랑하는 계절 녀름이 벌써 온거야?? 한낮의 실내온도가 무슨 28도나 되냐고!! 이럴땐 수박이나 팥빙수를 먹으며 빡센 음악이나 들었음 좋겠다. 요즘 음악들이 왜 이렇게 우울한지..








'감성충전 > 음악/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otaiji Symphony 앨범 출시  (0) 2009.12.18
이건 뭐.. ㅎㄷㄷ  (0) 2009.10.20
드뎌 떴다..^^  (6) 2009.04.30
서태지 싱글 2 _ SECRET  (0) 2009.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