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쎄... 이번엔 어떤 사운드일까. 항상 매 앨범이 나올때마다 신선함을 선사해줬던 서태지라 누구든 그렇겠지만 그를 좋아하든 싫어하든 일단 관심이 가는건 사실이다. 음향을 하는 나로썬 더 관심이 가는건 공연이다. 돈을 얼마를 투자하고 어떤 퍼포먼스를 하고 다 중요하지만 그 우선은 음악공연이기에 음향시설이나 퀄리티가 최우선이지 않을까. 음향을 하시는 선배분들도 꼭 가서 느껴봐야 하는 공연이 조용필 공연, 서태지.. 공연이라면서.. 재미나 다른걸 보고 그저 즐기자면 맘에 드는 공연을 가는게 좋다. 몇 년전 서울로 상경하기전.. 부산에서 있었던 서태지 공연을 보고 여기저기 위치를 바꾸어가며 사운드 체크를 했었다. 완벽할 정도로 편차가 심하지 않은 사운드에 무척 놀랐다. 디테일이 살아있는 공연을 보고나서 서태지 공연의 왕팬이 되어버렸다. 실제로 공연장엔 많은 음악인, 음향인들이 와 있어서 실감할 수 있었다.

아무튼 이번 앨범은 또 한 번 기대가 된다. 돈떨어지면 나온다. 외국가서 돈 다쓰면 컴백한다. 노래는 외국가서 다 표절한다. 라는 등의 되도 안한 헛소문으로 매번 몰매맞는 서태지지만.. 그건 언론이 만든 것들이며.. 별로 게의치 말고 열심히 하고픈 음악 많이 했음 좋겠다. 남이 써준 가사만 불러대고 자신은 결혼을 약속한 배우자가 있음에도 매번 누굴 그렇게 이별시키고 떠나보내는지.. 이젠 자신이 하고픈 얘기!! 뮤지션이라면 자신의 삶을 노래할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노래만 하고싶다면 말릴순 없지만 일단 기타나 건반을 잡았으면 실력보단 자신의 내면의 감수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진짜 음악인들이 많아졌음 좋겠다.


에공.. 또 주저리 주저리 잡설만 늘어놓게 된다. 매번 음악.. 음반 얘기만 나오면 한숨부터 나오니.. 예전 모 기타리스트와 술잔을 기울이며 했던 얘기중에.. 배고팠지만 내가 하고픈 것들을 음악으로 담아냈을때가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다. 라고 말했던 것들이 기억에 남는다...


+ 추가로 이번 앨범 예고편(?) 플래쉬 영상 구경하세요~!!




'감성충전 > 음악/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태지 밴드 공식 블로그??  (2) 2009.05.07
드뎌 떴다..^^  (6) 2009.04.30
나도 모르게...  (0) 2009.02.28
오늘 아침에 받은 산뜻한 문자???  (2) 2009.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