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이야기2014. 4. 10. 18:05
     

 

코바쇼의 세미나 일정이 올라왔군요. 예전엔 무료 세미나가 더러 있었는데 퀄리티도 떨어지고 제품홍보에만 신경썼었던거 같은데 '유료' 라고 하지만 크게 부담 없는 선에서 참관하시면 더욱 유용하겠습니다.

 

쭉~ 훑어보니 전체적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세미나들이 더러 있네요. 대략적인 설명은 뒤로하고 홈페이지에 올라온 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출처: KOBA 2014 홈페이지>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요즘 가장 이슈화 되고 있는 UHDTV 부분에 지나치게 치중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대세를 따르는 것은 좋지만 너무 한 쪽으로만 치중되는게 다양성을 맛보고 싶은(?) 저와 같은 사람들은 선택에 있어 제약이 있네요.

 

제가 봤을때 관심있는 분야는 당연히 음향 분야겠지요. 영상에서의 UHD 는 뭐 이미 많이 봐 왔구요. UHD 에서 음향을 어떤식으로 만들어지는지 어떻게 구성되어져 출력되게 되는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실감 오디오에 관한 부분도 궁금하구요. 작은 기업이나 단체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sns 와 빅데이터' 이 부분의 강의도 제법 유용하겠다 싶어요.

 

그리고 대학시절 잠깐 일했었던 방송국에서 늘 겪었던 주조정실에서의 모습을 기억하며.. '네트워크를 활용한 통합 주조정실 자동화시스템' 강의도 상당히 관심이 가는군요.

 

나머지는 관심 있으신 분들 잘 메모해 두셨다가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셨음 좋겠어요. 개인적으로는 전문성을 띈 세미나들이 주를 이뤄서 일반인들이 들으시기엔 다소 불편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현업에 계시고 혹은 관련분야에 더 깊이 알고 싶으신 분들에겐 매우 유용한 정보들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저는 일단 무슨 세미나를 들을지 모르겠어요. 아마도 음향에 대한 부분이겠지만 그 마저도 시간이 허락되어야 하니.. 암튼 좋은 정보 되셨길 바래요..^^

 

 

 

 

 

'음향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많이 늦은 koba 2014 (후기)  (2) 2014.06.16
2014 서울 국제 오디오쇼  (0) 2014.04.15
Koba 2014 (참관업체 - 부스안내)  (2) 2014.04.05
Koba 2014 (사전등록)  (2) 2014.02.15